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eorge & Tammy / 조지 앤 태미

볼래요? - coming SOON/Apple TV+ 가이드

by 서던 (Southern) 2023. 2. 17. 21:43

본문

728x90
반응형
[파라마운트+][티빙] 조지 앤 태미 (George & Tammy, 2022) 공식 예고편 - 한글 자막

George & Tammy / 조지 앤 태미

 

쇼러너: 아베 실비아

연출: 존 힐코트

극본: 아베 실비아, 베키 모드, 셰리 홀먼, 브라이언 골루보프 외

원작: 조제트 존스

출연: 제시카 채스테인, 마이클 섀넌, 스티브 잔, 팀 블레이크 넬슨, 켈리 맥코맥, 로버트 모건, 팻 힐리 외

제작: Freckle Films, 101 Studios, MTV Entertainment Studios, Mad Chance Productions, Blank Films Inc, Aunt Sylvia's Moving Picture Company, Brolin Productions

배급: 파라마운트 글로벌

플랫폼: 파라마운트+ (북미 외) / 티빙 (한국)

공개일: 2022년 12월 4일 ~ 2023년 1월 8일 (북미 외) / 2023년 2월 16일 (한국)

 

-제시카 채스테인은 ‘Tammy’란 이름과 연이 깊은 듯 싶다. 2021년 TV 전도사로 활약(?)했던 실존 인물 타미 페이의 일대기를 그린 [타미 페이의 눈, 2021]으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었는데, 2022년에는 전설적인 컨트리 가수 타미 와이넷의 이야기를 그린 [조지 & 태미]로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으니까.

 

두 사람의 이름인 타미는 영어로는 Tammy로 같지만, 국내에서는 한글 표기를 영화는 타미로, 드라마는 태미로 표기했다. 뭐라 하든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소개하는 이 작품은 ‘태미’로 쓰는 것이 맞을 듯.

 

[타미 페이의 눈]의 시나리오를 썼던 아베 실비아 작가가 쇼러너로 참여한 [조지 & 태미]는 총 6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진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시리즈로 [더 로드], [로우리스: 나쁜 영웅들]을 만들었던 존 힐코트 감독이 모두 연출한 작품이다. 태미 와이넷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제시카 채스테인이 맡았고, 태미의 연인이자 남편이었고, 동료 뮤지션이기도 했던 조지 존스 역은 마이클 섀넌이 맡았다.

 

실제로 태미 와이넷(1942-1998)과 조지 존스(1931-2013) 부부로서의 연은 약 7년 정도뿐이었지만, 두 사람이 함께 했을 때, 뮤지션으로서는 전성기를 보냈다. 태미 와이넷의 최고 히트곡이자 역사상 최고의 히트곡 중 하나로 꼽히는, 누가 들어도 아는 그 노래 ‘Stand By Your Man’은 1968년도에 발표한 노래였고, 이 두 사람의 부부의 연을 맺고 사랑에 빠진 시기기도 했다.

 

이 시리즈는 바로 이 두 사람이 뜨겁게 사랑에 빠졌던 그리고 뮤지션으로서도 정점에 올랐던 그 시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원래 이 작품은 조쉬 브롤린과 제시카 채스테인 주연의 영화로 제작하려고 했던 작품이었지만, 시리즈로 제작하기로 결정이 되었고, 영화에서 시리즈로 바뀌면서 남자 주인공도 조쉬 브롤린 대신 마이클 섀넌으로 바뀌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