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oooo! Becoming Ric Flair / 우! 비커밍 릭 플레어
연출: 벤 하우저
내레이션: 톰 리날디
출연: 릭 플레어, 헐크 호건, 마이크 타이슨, 포스트 말론, 샬롯 플레어 외
제작: WWE
배급: Peacock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공개일: 2022년 12월 26일 (북미 외)
-영어 원 제목이 바로 이 사람 ‘릭 플레어’의 아이덴티티기도 하다. 저걸 문장으로 표현하기에는 특히 한글로 표기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기는 하다. 이것은 그가 링에 오를 때마다, 마이크를 들 때마다 내뿜는 그만의 사자후랄까.
피콕 오리지널로 선보이는 [우! 비커밍 릭 플레어]는 ‘네이쳐 보이’라는 링네임을 가지고 있고, 16번의 챔피언(WWE 기준), 2번의 명예의 전당 헌액이라는 어마어마한 경력을 갖고 있는 릭 플레어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다.
프로 레슬링을 위해 한 평생을 바친 릭 플레어(1949~)는 이제는 레슬러보다는 레슬링을 위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짜내고 짜내서 팬들과 교류하고 있는 중이기도 한데, 미국에서만큼은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꼽히고 있다. 바로 이 다큐멘터리 [우! 비커밍 릭 플레어]는 그의 인생 70여 년, 프로레슬러 인생 50여년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이야기다. 헐크 호건, 마이크 타이슨, 포스트 말론 그의 딸이자 레슬러기도 한 샬롯 플레어 등 그의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릭 플레어를 통해 링 위가 아닌 링 아래 그리고 링 뒤 인간 리처드 모건 플레어의 모습까지도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링에서는 가장 더티한 플레이어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인간 릭 플레어의 삶은 어떻게 기억될 지를 살펴볼 좋은 작품이지 아닐까 싶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