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ast of Us / 라스트 오브 어스
쇼러너: 닐 드럭맨
연출: 제레미 웹, 알리 아바시, 닐 드럭맨, 리자 존슨 외
각본: 크레이그 매진, 닐 드럭맨
출연: 페드로 파스칼, 벨라 램지, 가브리엘 루나
제작: Sony Pictures Television, PlayStation Productions, Naughty Dog, The Mighty Mint, Word Games
배급: HBO Max, HBO
플랫폼: HBO Max, HBO 외
에피소드: 10개
공개일: 2023년 1월 15일 (북미 외)
-일본이 인기 만화를 실사로 옮기는 것을 잘 못한다면, 할리우드는 인기 게임을 실사로 옮기는 시도는 성공하지만,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한다. 그럼에도 두 나라 모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만든다는 공통점은 있다.
게임 원작 실사화를 계속 시도하는 할리우드가 이번에 선택한 것은 바로 전설적인 게임 시리즈 ‘라스트 오브 어스’의 실사화다. 오랜 시간 영화로 만들려고 시도만 했던 프로젝트였지만, 이번에는 영화가 아닌 시리즈로 제작한다는 것이 살짝 다르긴 하고.(실제로 HBO 시리즈 중에서는 게임 원작으로 한 첫번째다). 2023년 HBO(와 HBO Max)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라스트 오브 어스]는 2013년 게임 개발사 너티 독을 통해 출시된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한다.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는 곧 그만큼 열성적인 팬들도 많다는 것이고, 기준도 그만큼 높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기대를 걸만한 부분이 있다면, 이 TV 시리즈의 쇼러너와 각본을 맡은 이가 오리지널 게임의 스토리를 담당했던 닐 드럭맨이라는 점이다. 게임의 이야기를 만든 사람이 시리즈를 만듦으로써 게임이 갖고 있는 오리지널리티를 훼손하지 않고 원작 게임 팬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면서,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들까지도 끌어당길 수 있는 가능성이 좀 높다고나 할까.
아무리 그렇다하더라도 이 어마어마한 부담감을 지닐 수밖에 없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은 페드로 파스칼, 벨라 램지, 가브리엘 루나, 멀 댄드리지, 제프리 피어스, 안나 토브 등이다. 주인공 조엘 역은 페드로 파스칼이, 엘리 역은 벨라 램지가, 토미 역은 가브리엘 루나가 맡았다. TV 시리즈가 시즌제라는 유연성을 갖고 있기에 히트만 된다면 좋은 일이기는 하다. 일단 내년 초에 공개되는 내용은 ‘라스트 오브 어스’의 첫 번째 게임의 이벤트를 주로 다룰 것이라고 한다.
닐 드럭맨은 게임의 대본을 차용하면서도 게임처럼 만드는 것이 아니라, TV 시리즈에서 할 수 있는 특징들을 살리고, 캐릭터를 통해 드라마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고 했는데 내년 초에는 그 말이 사실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