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ow Horses / 슬로 호시스
연출: 제임스 하위스
각본: 윌 스미스, 마크 덴튼, 조니 스톡우드
원작: 믹 헤론
출연: 게리 올드먼, 올리비아 쿡,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조나단 프라이스, 잭 로든, 샘 하젤딘, 잭 로든, 크리스토퍼 정, 크리스 레일리
배급: 애플
플랫폼: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6개
공개: 2022년 4월 1일~ (전 세계)
-연기력을 논하기에는 너무나도 미안한 게리 올드만의 첫 번째 드라마 시리즈 출연작인(그를 꼬시기 위해 얼마나 많은 제작자들이 달려들었을까 싶은데) [슬로 호시스]가 애플TV+의 4월 첫 번째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가 된다.
게리 올드만뿐인가, 연기력과 카리스마로 따지면 게리 올드만에 견줄만한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도 함께 한다. 여기에 조나단 프라이스, 올리비아 쿡, 잭 로든 등이 출연하는 이 작품은 영국을 배경으로 하는 범죄 스릴러물. 이 드라마는 영국의 인기 작가 믹 헤론(Mick Herron) 작가가 쓴 잭슨 램 시리즈의 첫 번째인 <슬로 호시스>를 원작으로 한다.
[슬로 호시스]는 무능력하다는 평가를 듣고 있는 MI5 요원들로 이뤄진 팀과 이 팀을 이끄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구석이라고는 하나도 없는)팀장 잭슨 램(게리 올드먼)이 사악한 세력으로부터 영국을 지키는 이야기. 예고편만으로도 게리 올드먼이 맡은 시청자들은 잭슨 램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까 싶다.
총 6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졌으며, 연출은 <닥터 후>, <매드 독스>, <페니 드레드풀>, <블랙 미러>, <에일리어니스트>, <설국열차> 등을 연출했던 제임스 하위스 감독이 전체 연출을 맡았고, 윌 스미스(배우 아님), 마크 덴튼 등이 각본을 썼다. 이 시리즈가 잘 된다면, 원작 시리즈가 줄줄이 있다보니 시즌이 계속되는 것에는 전혀 무리가 없기에 잘 되기만을 바라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