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래요? - coming SOON/2021년

#Spirit Untamed / 스피릿

서던 (Southern) 2021. 3. 31. 18:00
728x90
반응형

Spirit Untamed / 스피릿

연출: 엘레인 보건, 에니오 토레산
각본: 오우리 월링턴
원작: 오우리 월링턴 (스피릿 라이딩 프리), 켈리 애스버리, 로나 쿡 (스피릿)
출연: 엘자 곤잘레즈, 제이크 질렌할, 월튼 고긴스, 멕켄나 그레이스, 줄리안 무어, 마사이 마틴
제작: DreamWorks Animation, Walden Media
배급: 유니버설 (북미)
개봉: 2021년 6월 4일 (북미) / 2021년 9월 15일 (한국)

-2002년 국내에서도 개봉했던 애니메이션 [스피릿]은 맷 데이먼이 목소리 연기를 맡은 작품으로 야생마 '스피릿'의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앤츠, 1998]을 시작으로 [이집트의 왕자], [엘도라도], [치킨 런]을 내놓으면서 할리우드에서 세를 과시하기 시작했던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슈렉, 2001]으로 대박을 터뜨린다음 바로 내놓은 신작이기도 했다.

영화에 대한 평가는 좋았다. 아카데미상 후보에도 오르기도 했었고. 다만 전작인 [슈렉]이 워낙 히트해서 비교가 될 수밖에 없기는 했지만, 흥행성적은 기대했던 만큼 따라와주지는 못했다는 점이 아쉬웠던 작품이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 대부분의 애니메이션들이 흥행이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면 속편 제작 작업을 하기 마련인데, [스피릿]은 속편 소식이 들려오지 않았다. 그 사이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이리 저리 옮겨 다니면서 예전의 영광을 잃어버리게 되었고. 물론 여전히 좋은 작품들을 내놓기는 하고 있지만, [슈렉] 시리즈를 내놓았을 때의 아성은 없다. (현재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유니버설 자회사)

[스피릿]에 대한 기억이 지워지고도 남을 2017년도에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하나 등장한다. 제목은 [스피릿: 자유의 질주]. 2002년에 개봉했던 장편 애니메이션 [스피릿]의 스핀-오프기도 한 이 작품은 용감하고 소녀 럭키 프레스콧과 야생마 스피릿이 모험을 하는 내용으로 나름 높은 인기를 끌며, 2020년까지 총 8개의 시즌을 포함해 몇 개의 스페셜 에피소드까지 만들어지면서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2021년에는 시즌 9도 공개한다고 하는데, 그 사이 바로 이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장편 애니메이션도 제작이 되었다. 그 작품이 [스피릿 언테임드]다.

공식적으로는 [스피릿, 2002]의 독립 속편(스탠드얼론 시퀄: 전작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다 보니 이야기의 연결고리를는 갖고 있지만 독립적인 이야기로 만드는 거랄까?)이면서 TV 시리즈의 극장판이라고나 할까. TV 시리즈의 주인공인 럭키 프레스콧이 극을 이끌 예정이며, TV 시리즈를 즐겼던 팬들에게는 익숙한 캐릭터들이 출동한다. 2002년 [스피릿]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할 수밖에 없는 속편이기는 하지만 어쨌든 애니메이션의 '스피릿'만큼은 이어가는 또 다른 [스피릿] 시리즈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