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ked / 록트
연출: 데이비드 야로베스키
각본: 마이클 알렌 로스
원작: 마리아노 콘 (영화 ‘4X4’)
출연: 앤소니 홉킨스, 빌 스카스가드, 애슐리 카트라이트, 마이클 에클런드, 나비드 차키 외
제작: ZQ Entertainment, Raimi Productions
배급: The Avenue (북미)
개봉: 2025년 3월 21일 (북미)
-차에 설치되어 있는 스테레오 장치를 훔치는 좀도둑이 여느 때처럼 차를 털기 위해 범행 대상 차량을 물색하던 중, 눈에 띈 최고급 SUV를 털다가 차에 갇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2019년 국내에도 개봉했던 아르헨티나 영화 <4X4>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했다. 샘 레이미가 제작자로 나섰고, 앤서니 홉킨스와 빌 스카스가드가 주연을 맡았다. 연출한 이는 데이비드 야로베스키 감독으로 그의 연출작 중에서는 국내에는 <더 보이 Brightburn, 2019>가 개봉했다. <더 보이>의 제작자는 제임스 건이었는데, 이 감독님 제작자만큼 확실하게 잘 만나는 것 같다.
이 작품은 실제 아르헨티나에서 있었던 사건을 바탕(차량을 훔치려다가 갇힌 도둑 이야기)으로 만든 작품으로 영화로 만들면서 몇 가지 소스가 더해지면서 공포 스릴러물로 탄생한 것. 할리우드 리메이크 버전은 2023년부터 준비를 시작했고, 처음에는 앤서니 홉킨스와 글렌 포웰 캐스팅이었다가, 빌 스카스가드로 바뀌었다. 배급사도 그렇고 영화에 대한 홍보나 마케팅이 적극적이지 않다는 점에서 흥행에서 큰 기대를 걸기는 애매한 것은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