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주간 랭킹 톱10 (2025년 1월 20일 ~ 2025년 1월 26일)
-'*'한국 서비스가 되지 않는 작품
-'♣'한국 서비스 예정 작품
순위/제목
|
조회수
|
시청시간
|
차트인
|
1위(=) 오징어 게임 2 (한국)
|
7,900,000
|
56,700,000
|
5주
|
2위(=) 사카모토 데이즈 (일본)
|
5,700,000
|
7,300,000
|
2주
|
3위(N) 중증외상센터 (한국)
|
4,700,000
|
32,600,000
|
1주
|
4위(▼1) 브레이크스루 (스웨덴)
|
3,400,000
|
9,100,000
|
3주
|
5위(▲1) 솔로지옥 4 (한국)
|
3,100,000
|
24,900,000
|
2주
|
6위(▼1) 오징어 게임 시즌 1 (한국)
|
3,100,000
|
25,600,000
|
28주
|
7위(▼3) 가짜 프로필: 킬러 매치 (콜롬비아)
|
3,000,000
|
21,300,000
|
3주
|
8위(▼1) 가짜 프로필 시즌 1 (콜롬비아)
|
1,700,000
|
10,800,000
|
8주
|
9위(▼1) 요즘 남자들 시즌 3 (스페인)
|
1,500,000
|
8,700,000
|
3주
|
10위(N) 나의 행복한 결혼 시즌 2 (일본)
|
1,500,000
|
1,800,000
|
1주
|
-이제는 흥행 파워가 죽었다는 것이 조회수만 봐도 확실히 느껴지지만, 그래도 1위 자리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오징어 게임 2>는 공개 이후 처음으로 백 만대 조회수인 790만 회를 기록했지만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역대급 인기 시리즈라는 것은 증명했습니다. 톱10 국가수는 89개국이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나라는 9개국입니다. 비 영어권 시리즈 역대 톱10에서는 <오징어 게임 / 조회수 - 265,200,000 / 시청시간 - 2,205,200,000>에 이서 두 번째로 <오징어 게임 2 / 조회수 - 173,700,000 / 시청시간 - 1,244,500,000>에 자리하는 했으나, 2억 조회수를 넘기는 것은 쉬워 보이질 않네요. 물론 역대급 기록이지만요.
일본 애니메이션 <사카모토 데이즈>가 순위가 떨어지지 않고,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 역시 2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일본=애니메이션이라는 공식은 확실해졌네요. 아마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일본 콘텐츠들은 실사보다는 주로 애니메이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참고로 이번 주 10위도 애니메이션 <나의 행복한 결혼 시즌 2>입니다.)
전체적으로 본다면, 이번 주에는 신작은 두 편이 톱10에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한 편은 앞서 언급한 10위를 차지한 <나의 행복한 결혼 시즌 2>이고, 다른 한 편은 한국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중증외상센터>입니다. 이번 주 3위를 차지한 이 작품은 <오징어 게임>처럼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지는 않으나, 일단 26개국에서 톱10을 기록했고, 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주 성적이 궁금해지는 작품이죠. 톱10 국가수가 늘어나면 좀 더 높은 곳을 바라봐도 될 테니까요.
순위/제목
|
조회수
|
시청시간
|
차트인
|
1위(N) 나이트 에이전트 시즌 2
|
13,900,000
|
119,900,000
|
1주
|
2위(=) 엑스오, 키티 시즌 2
|
9,200,000
|
37,400,000
|
2주
|
3위(▼2) 사나운 땅의 사람들
|
6,700,000
|
33,500,000
|
3주
|
4위(▲3) 나이트 에이전트 시즌 1
|
4,900,000
|
39,800,000
|
14주
|
5위(▲1) 엑스오, 키티 시즌 1
|
3,800,000
|
19,500,000
|
6주
|
6위(▼3) 미싱 유
|
3,200,000
|
12,200,000
|
4주
|
7위(N) Raw: 2025 (1월 20일)*
|
3,000,000
|
6,600,000
|
1주
|
8위(N) 마이애미의 슈퍼우먼들
|
2,300,000
|
10,400,000
|
1주
|
9위(▲1) 캐슬바니아: 녹턴 시즌 2
|
1,900,000
|
7,400,000
|
2주
|
10위(Re) 더 리크루트 시즌 1
|
1,700,000
|
12,600,000
|
6주
|
-공개전부터 이미 시즌 1위 톱10에 머물면서 시즌 2가 나오면 1위 할 것이다!라고 예고를 했던 <나이트 에이전트 시즌 2>가 공개와 동시에 1위에 올랐습니다. 90개국에서 톱10을, 48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출발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덩달아 시즌 1도 4위까지 순위가 치고 올라왔네요. 일반적으로는 1주차보다는 2주차가 성적이 더 좋다보니, 어느 정도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다만, 이번 주 목요일에 공개되는 <더 리크루트 시즌 2>가 앞길을 막을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더 리크루트 시즌 1>이 일단 이번 주 10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던 <엑스오, 키티 시즌 2>는 이번 주도 2위를 지키는 데 만족해야 했습니다. 시즌 1도 순위가 상승해 5위까지 치고 올라오긴 했는데 톱5에 시즌 1, 2 모두 있다는 것으로 만족해야 하겠네요. <엑스오, 키티 시즌 2>는 이번 주 90국에서 톱10을 기록했고 17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나이트 에이전트 시즌 2>를 제외하고 새롭게 차트에 진입한 작품으로는 <WWE Raw: 2015 / 1월 20일>입니다. 매주 에피소드가 방영될 때마다 순위에 진입하고, 300만 조회수는 꾸준하게 찍어주고 있네요. 전 세계에서 동시에 공개되는 것이 아닌지라, 조회수 늘리는 것은 한계가 있기는 한데요. 일단 미국, 멕시코, 캐나다, 에콰도르, 볼리비아, 영국에서 이 쇼가 톱10을 찍고 있습니다. <레슬매니아>나 <썸머슬램>, <로얄럼블>과 같은 메인 이벤트가 방영이 되면 조회수가 얼마나 나올 지도 궁금하네요.
순위/제목
|
조회수
|
시청시간
|
차트인
|
1위(=) 백 인 액션
|
46,800,000
|
88,900,000
|
2주
|
2위(=) 마이 펫의 이중생활 2
|
6,700,000
|
9,600,000
|
7주
|
3위(=) 마이 펫의 이중생활
|
4,300,000
|
6,200,000
|
8주
|
4위(Re) 신부가 된 복서*
|
3,600,000
|
7,400,000
|
3주
|
5위(N) You Gotta Believe*
|
3,300,000
|
5,700,000
|
1주
|
6위(N)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
3,100,000
|
5,200,000
|
1주
|
7위(Re) 미니언즈 2*
|
2,900,000
|
4,200,000
|
10주
|
8위(▼2) 슈퍼배드 2
|
2,800,000
|
4,600,000
|
16주
|
9위(▼4) 캐리 온
|
2,700,000
|
5,300,000
|
7주
|
10위(▼6) 나잇 & 데이
|
2,600,000
|
4,700,000
|
3주
|
-10여 년만에 다시 영화판으로 돌아온 카메론 디아즈의 완벽한 복귀를 보여주었던 <백 인 액션>이 놀랍게도 이번 주 조회수외 시청시간이 지난주와 똑같이 유지하면서 또 1위에 올랐습니다.(진짜 드문 경우기는 하죠)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93개국에서 톱10을 기록했고, 1위를 차지한 국가수는 지난주 85개국에서 90개국으로 5개국이 늘었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가는 좋지 않지만, 일단 카메론 디아즈의 복귀는 모든 팬들이 좋아했습니다. 공개 2주 만에 1억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고, 다음주까지도 이 흐름이 이어진다면 <백 인 액션> 역시 넷플릭스 올타임 톱10(영어-영화)에 진입할 확률은 100%네요.
새롭게 톱10에 진입한 작품들로는 마크 월버그 주연의 <신부가 된 복서>, 루크 윌슨 주연의 <유 갓 빌리브> 그리고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로 사이좋게 4,5,6위를 차지했습니다. <내가 사랑했던 남자들에게>는 시리즈 <엑스오, 키티>를 탄생하게 한 오리지널 작품인데요. 2018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공개가 되었던 작품이나, 당시에는 넷플리스가 차트 집계를 하지 않았던지라(2021년부터 공식 집계 발표), 이번 주가 톱10에 처음으로 진입한 셈이 되었네요.
순위/제목
|
조회수
|
시청시간
|
차트인
|
1위(=) 삶이 다할 때까지 (프랑스)
|
8,400,000
|
13,700,000
|
3주
|
2위(N) 모래성 (레바논)
|
4,800,000
|
7,700,000
|
1주
|
3위(▲1) 수퍼 크레이지 (아르헨티나)*
|
3,000,000
|
4,800,000
|
2주
|
4위(▲1) 킹덤4: 대장군의 귀환 (일본)*
|
1,300,000
|
3,100,000
|
2주
|
5위(▼2) 넘버 24 (노르웨이)*
|
1,200,000
|
2,300,000
|
4주
|
6위(=) 칠드런스 트레인 (이탈리아)
|
1,200,000
|
2,100,000
|
8주
|
7위(▲2) 센강 아래 (프랑스)
|
1,000,000
|
1,800,000
|
19주
|
8위(=) 라이플 클럽 (인도)
|
900,000
|
1,700,000
|
2주
|
9위(N) 아마존 활명수 (한국)
|
800,000
|
1,600,000
|
1주
|
10위(=) 루가루: 늑대인간 (프랑스)
|
700,000
|
1,100,000
|
9주
|
-비영어권 영화 차트에서 강력함을 보여주던 프랑스 영화 <삶이 다할 때까지>가 조회수가 뚝 떨어지기는 했으나, 그래도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주 2,550만에서 이번 주 840만으로 조회수가1/3 정도 줄었음에도 그 어떤 작품도 <삶이 다할 때까지>를 잡지는 못했네요.
이번 주 비영어권 차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2위를 차지한 <모래성>입니다. 쉬이 보기 힘든 레바논 영화로 무인도에 떨궈진 야스민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물인데요. 이번 주 33개국에서 톱10을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아시아에서는 이 작품이 톱10에 진입한 곳은 레바논 한 곳 뿐이고, 레바노에서도 6위에 그쳤네요. 본국보다는 다른 대륙 다른 나라에서 더 사랑받는 작품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한국 영화 <아마존 활명수>도 9위로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국내 개봉시 관객과 전문가 모두에게 가혹한 혹평을 받으면서 흥행에 실패했는데, 일단 넷플릭스 한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흥행의 아쉬움을 달래기는 했습니다. 다만 <아마존 활명수>는 한국에서만 1위를 차지했고, 한국에서만 톱10에 진입했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