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Play / 페어 플레이
연출: 클로이 도몬트
각본: 클로이 도몬트
출연: 피비 디네버, 올든 애런라이크 에디 마산, 리치 서머, 세바스챤 데 소우자, 패트릭 피슐러 외
제작: MRC Film, Star Thrower Entertainment, T-Street Productions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3년 10월 13일 (전 세계)
-2023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소개된 이후, 넷플릭스가 얼른 낚아 챈 영화 [페어 플레이]. TV 시리즈 <빌리언스>, <슈츠>, <볼러스> 등을 연출했던 클로이 도몬트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한 작품으로 장편 영화 연출 데뷔작이기도 하다.
영화 [페어 플레이]는 모든 것이 돈으로 판단되는, 그 돈이 곧 목숨값이라고도 할 수 있는 헤지펀드 회사에 근무하는 한 재무분석가 커플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회사 규정상 두 사람의 관계를 밝힐 수 없는 상황에서 두 사람은 사랑과 야망의 사이에서 서로의 관계가 어긋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맞닥뜨릭게 된다.
각본을 쓴 클로이 도몬트는 여전히 남성성과 성역할에 대한 부분에서 여전히 전통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며, 이것에 대해 좀 더 이야기를 할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에 쓴 작품이라고 했다. 올른 애런라이크와 <브리저튼>의 피비 디네버가 주인공 커플인 루크와 에밀리 역을 맡았으며, 에디 마산, 세바스챤 데 소우자,, 리치 소머 등이 출연한다.
영화에 대한 평가는 무지하게 좋았으며, 각본과 연기력 부분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은 작품이다. 성인들을 위한 드라마로 기대할 만한 작품인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