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legge di Lidia Poët / 리디아 포에트의 법
연출: 레티치아 라마르티레, 마테오 로브레
극본: 엘리사 돈디, 다니엘라 감바로, 귀도 루쿨라노 외
출연: 마틸다 데 안젤리스, 에두아르도 스카르페타, 피에르 루이지 파시노, 시네이드 손힐, 다리오 아이타, 사라 라차로 외
제작: Groenladia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6개
공개일: 2023년 2월 15일 (전 세계)
-리디아 포에트(1855-1949)는 이탈리아 최초의 여성 변호사로 이탈리아에서 여성이 공직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여성 인권을 끌어올리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운 사람이다. 이런 인물이라면 당연히 만들거리가 꽤 많은 인물인 것은 사실이니 뭔가를 안 만드는 것도 이상하기는 하다.
오는 2월 1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는 [리디아 포에트의 법]이 바로 이 사람 ‘리디아 포에트’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당연히 리디아 포에트가 태어나고 자란 그 나라 이탈리에서 만들어진 오리지널 시리즈로, 여성 변호사로 활동하기 위해 싸우는 리디아 포에트와 동시에 살인 사건을 조사하는 리디아 포에트의 활약을 그린 작품.
이 시리즈는 [영원히 젊고 아름다워라, 2018]를 연출했던 레티치아 라마르타레 감독과 국내에도 소개가 되었던 [이탈리안 레이스, 2016]과 [퍼스트 킹: 로마 전설의 시작, 2019]을 만든 마테오 로브레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았다.
극을 이끌어 가는 주인공 리디아 포에트는 이탈리아 배우 마틸다 데 안젤리스(1995-)가 연기하고. [이탈리안 레이스]에서 마테오 로브레 감독과 호흡을 맞춰본 바 있는 이 배우는 HBO 시리즈 [언두잉]에서 출연한 적도 있는데, 최근에는 루소 형제가 제작하는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콘텐츠도 촬영하는 중으로 현재 이탈리아 출신으로 월드 스타가 될 확률이 가장 높은 배우랄까.
넷플릭스에서도 [로즈 아일랜드 공화국]과 [무솔리니의 보물을 털어라]에서도 만날 수 있다. 뭐 한 마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리디에 포에트의 법]은 새로운 스타의 얼굴을 만날 수 있고, 이탈리의 역사를 만든 여성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작품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