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멤버 / Remember

볼래요? - coming SOON/2022년

by 서던 (Southern) 2022. 9. 18. 00:00

본문

728x90
반응형

리멤버 / Remember

연출: 이일형
원작: 벤자민 어거스트 (영화 '리멤버: 기억의 살인자)
출연: 이성민, 남주혁
제작: (주)영화사 월광
배급: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개봉: 2022년 10월 26일 (한국)

-[검사외전, 2016]의 각본과 연출을 담당했던 이일형 감독이 6년 만에 신작을 들고 왔다. 제목은 [리멤버]. 주연은 이성민과 남주혁이다. 전작을 생각하면, 이번에도 두 주인공이 손을 잡고 악당을 물리치고 그 와중에 코미디가 있을 것 같겠지만, 이번에는 코미디적인 요소를 싹 뺀 범죄 드라마에 가깝다. 그리고 두 주인공의 80대와 20대로 나이 차이가 상당히 나기도 하고.

영화 [리멤버]는 알츠하이머 병이 시작된 한 노인이 더 이상 기억을 잃기 전에 마지막으로, 자신의 가족을 무너뜨린 매국노를 죽이는 여정에 얼떨결에 함께 하게 된 청년의 이야기다. 이 작품음 2020년 4월에 국내에서도 개봉한 아톰 에고이안 감독의 2015년 작품인 [리멤버: 기억의 살인자]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원작에서는 크리스토퍼 플러머가 치매가 오기 전, 가족을 죽인 아우슈비츠의 나치를 찾아 원수를 갚는 이야기인데, 한국 버전에서는 매국노로 그 대상을 바꿨다. 씨네21과 가진 인터뷰에서 보면, 이일형 감독은 원작에서 기본 줄거리를 제외한 대부분의 설정을 바꿨다고 하는데,(당연히 남주혁 캐릭터도 한국 영화에서만 만날 수 있다)상업영화로서 필요한 요소들을 더할 필요도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관객들이 많이 들어 매국노에 대한 인식을 확실하게 심어주는 것도 필요하니까. 

 

2022년 한국영화 신작 프로젝트: '리멤버' 이일형 감독

<리멤버> 제작 영화사 월광 감독 이일형 출연 이성민, 남주혁 배급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개봉 2022년 관전 포인트 “드라마든 영화든 1년에 한두편은 일제강점기와 그로 인해 상처받은 사람들의

m.cine21.com

아쉬운 점은 50대인 이성민 배우가 80대 주인공 역을 연기한다는 것인데, 원작 영화의 각본을 썼던 벤자민 어거스트는 이 각본을 쓸 때, '나이 든 배우들이 주연을 적게 맡는다고 느꼈고, 그래서 나이 든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를 쓰고 싶었다'는 생각에서 시작한 작업이었는데, 이일형 감독은 한국 버전에서는 좀 더 역동적인 부분이 필요했다고 판단한 듯 싶다. 그래도 70대 이상의 배우가 했더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