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der-Man: Brand New Day /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연출: 데스틴 다니엘 크레튼
기반: 스탠 리, 스티브 딧코
출연: 톰 홀랜드, 새이디 싱크 외
제작: Columbia Pictures Marvel Studios Pascal Pictures
배급: 소니
개봉: 2026년 7월 31일 (북미)
-2021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끝으로,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 3부작은 마무리가 되었으나 여전히 팬들은 스파이더맨을 원했고, 톰 홀랜드 역시 거부하지는 않았다. 당연히 소니도, 디즈니도 이 시리즈가 나오는 것을 원했을테고. 가장 중요한 것은 또 다시 주인공을 갈아치우는 것이 아닌 톰 홀랜드 체재로 가는 것이며, 그가 다시 피터 파커를 연기할 수 있는 좋은 이야기를 써야하는 것이었다. 뭐 대략적으로 그런 이야기는 준비가 된 것 같다. 25년 시네마콘에서 톰 홀랜드는 영상을 통해 다시 스파이더맨을 연기한다는 나름의 자제력을 지닌 최소한의 스포(?)를 했고,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의 제목과 개봉일도 공개가 되었다.
네 번째 스파이더맨 영화의 제목은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그리고 개봉일은 2026년 7월 31일로 확정되었다. 연출은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2021>을 만든 데스틴 다니엘 크레튼으로 결정되었고, 당연히 톰 홀랜드는 피터 파커, 스파이더맨까지는 캐스팅이 확정된 상황이다. 일단 추가적으로는 영화 <더 웨일>에 출연했던 셰이디 싱크도 캐스팅되었다고(배역은 공개되지 않았음).
일단 제작과 개봉일, 제목 정도만 공개된 상황인지라 줄거리를 비롯해 그 어떤 정보도 알려진 바가 없으며 대부분 추측정 정보만이 오가는 정도다. 한 가지 확신에 가까운 추측은 부제처럼 피터 파커가 새로운 삶에 적응해 나가는 이야기일 것이고, 26년 5월에 개봉하는 <어벤져스: 둠스데이>와 연결고리가 있을 것이라는 점 정도일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