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ax Collector | 택스 콜렉터
연출: 데이비드 에이어
각본: 데이비드 에이어
출연: 샤이어 라버프, 라나 파릴라, 바비 소토, 죠지 로페즈, 캐리 마틴, 제이 리브스, 르네 모란, 신시아 카모나
제작: Cross Creek Pictures, Cedar Park Entertainment, Wood Studios, Atwater Capital
배급: RLJE Films
개봉: 2020년 8월 7일 (북미) / 2020년 11월 (한국)
-거친 영화를 만드는 데 일가견이 있고, 남성 캐릭터를 뭉치는 것을 좋아하는 데이비드 에이어 감독의 신작 [택스 콜렉터]. 2017년에 공개되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브라이트] 이후 3년 만에 들고 온 신작이다. 올해 초에 폭스TV에서 선보인 미니시리즈 <데퓨티>의 에피소드 1, 2를 연출하기는 했지만 영화로는 3년 만에 들고온 신작.
영화 [택스 콜렉터]는 범죄의 왕이라 불리우는 위자드를 위해 일하는 말 그래도 돈 걷는 징수원인 데이비드와 크리퍼가 늘 그렇듯이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물이다. 샤이어 라버프가 주인공 캐릭터 중 한 명인 크리퍼 역을 맡았다. 데이비드 에이어 감독과 샤이어 라버프는 2018년 6월 이 작품의 제작을 발표한 바 있었다.
이 작품은 미국의 대표적인 미디어 그룹인 AMC 네트워크의 산하에 CD/DVD 배급 전문회사인 RLJE Films가 배급권을 확보한 상태이다. 바로 DVD로 직행하지는 않으리라 보인다. 이 회사가 규모는 작지만, 어쨌든 극장 배급 경험도 있으니까. 게다가 3,000만 달러짜리 이 영화를 그대로 2차 판권 시장으로 보내는 것은 손해보는 일이니까. 그렇다고 크게 할 것도 아닌 것 같고. 이 회사가 최근 배급한 영화로는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SF 공포 영화 [컬러 아웃 오브 스페이스]가 있다. 심지어 이 작품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에이어 감독과 샤이어 라버프의 이름값만 본다면 끌리는 부분은 있는데, 어째 손이 선뜻 가지 않은 것은 왜일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