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man / 우주인
연출: 요한 렌크
각본: 콜비 데이
기반: 야로슬라프 칼파르시 (소설 ‘보헤미아 우주인’ / 알에이치코리아)
출연: 애덤 샌들러, 폴 다노, 캐리 멀리건, 쿠날 나이야르, 레나 올린, 이사벨라 로셀리니 외
제작: Free Association, Tango Entertainment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공개일: 2024년 3월 1일 (전 세계)
-애덤 샌들러를 이야기할 때마다 하는 소리지만, 티켓파워는 물론 평점 파워가 무너지고 있을 때 과감하게 넷플릭스에 올인하면서 넷플릭스의 황태자이자, 스트리밍 대배우가 된 애덤 샌들러. 애덤 샌들러는 이후, 본인이 가장 잘하는 코미디 영화서부터, 연기력을 요하는 작품까지 본인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잘 지내고 있는 중이다.
특히 넷플릭스에서는 스탠드업 코미디, 액션, 코미디, 드라마 게다가 애니메이션까지 하고 싶은 모든 장르를 다 만들어서 선보이고 있는데, 늘 매년 그의 작품들은 넷플릭스 랭킹 상위권을 차지한다. 올해만 해도 그가 출연했던 [머더 미스터리 2]와 그의 가족이 총출동한 영화 [내 성인식에 절대 오지 마!]가 2023년 넷플릭스 시청시간 순위에서 33위 36위를 차지했으니까.
2024년 애덤 샌들러와 넷플릭스가 함께 하는첫 번째 작품은 조금은 진지한 SF 드라마다. 제작사에 애덤 샌들러의 해피 매디슨이 빠졌으니, 진짜 어이없는 코미디는 없다고 봐도 될 듯. 애덤 샌들러의 2024년 첫 번째 작품의 제목은 [우주인]. 체코계 미국인 작가 아로슬라프 칼파르시 작가가 2017년 발표한 소설로 국내에서는 <보헤미아 우주인>이라는 제목으로 소개가 된 작품이다.
넷플릭스가 소개한 이 작품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불가사의한 고대 우주먼지를 수집하기 위해 은하계 변방으로 파견된 우주 비행사가 지구에 두고 온 삶이 무너지자 이를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일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데, 그 목소리의 정체는 다름 아닌 우주선 그림자에 숨어 있는 태초의 생명체였다.”
애덤 샌들러가 이 기가 막힌 상황에 맞닥뜨린 우주인 역을 맡았고, 애덤 샌들러 외에 폴 다노, 캐리 멀리건, 레나 올린, 이사벨라 롯셀리니 등이 출연한다. 이 작품의 연출을 맡은 이는 <체르노빌>로 에미상을 받았던 요한 렌크 감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