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ether / 투게더
연출: 마이클 섕크스
각본: 마이클 섕크스
출연: 데이브 프랑코, 앨리슨 브리, 데이먼 해리맨 외
제작: 30West, Tango Entertainment, Picturestart, 1.21, Princess Pictures
배급: NEON
개봉: 2025년 8월 1일 (북미)
-블룸하우스, A24에서 이제는 네온으로 영화팬들의 관심이 쏠리기 시작하는 것 같다. 블룸하우스야 배급보다는 공포 영화 전문 제작사로 알려진 것이 있지만, 워낙에 브랜딩이 잘 된 곳이고, A24는 배급 전문으로 영화팬들에게 믿고 보는 배급사라는 인지도가 최근 몇 년 동안 쌓였는데, A24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해 호시탐탐 노리는 배급사라 바로 네온이다. 2024년부터 2025년까지 박스오피스에서 주목받은 <롱레그스>를 비롯해, 아카데미의 승자 <아노라> 그리고 2025년 공포 영화 최고 흥행작(3월 기준) <더 몽키>까지 모두 네온에서 배급한 것. 이제 사람들은 네온의 다음 영화를 궁금해하기 시작했는데, 바로 그 네온의 8월 배급작이 <투게더>다.
2025년 1월 선댄스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였던 이 영화는 데이브 프랑코와 앨리슨 브리가 주연을 맡은 공포 영화로, 좀 더 카테고릴 세분화하면 바디 호러(서로의 몸이 바뀌거나 하는 이야기)다.
영화 <투게더>는 커플 팀과 밀리가 시골로 이사를 하게 되는데 초자연적인 사건이 발생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물론 몸에도 기이한 변화가 생기는 등 줄거리만으로는 호기심 증폭도가 꽤 큰 작품.
선댄스 영화제에서 이 ㅈ가품이 소개가 된 이후, 호평이 쏟아졌고 당장 이 영화의 배급권을 갖고자 스트리밍 서비스들부터 대중소 배급사들이 달려들었는데, 네온이 1,700만 달러를 지불하면서 구매에 성공했다고. 한 마디로 이 영화는 최소 1,7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으리라느는 자신감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