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이트
연출: 권오승
각본: 권오승
출연: 진기주, 위하준, 박훈, 길해연, 김혜윤
제작: 페퍼민트앤컴퍼니
제공: CJ ENM 티빙 (오리지널)
배급: CJ CGV(주)
공개: 2021년 6월 30일 (한국)
-티빙 오리지널 [서복]에 이어 또 하나의 오리지널 영화가 공개된다. 진기주, 위하준, 김혜윤 배우 등이 출연하는 범죄 스릴러물 [미드나이트]다. 이 작품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개봉 일정을 조율하다가 결국은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전 세계가 강제로라도 스트리밍 서비스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터라, 낯설지도 않고 아쉽지도 않다. [미드나이트] 역시 [서복]처럼 극장과 동시 공개를 할 것 같기는 한데, 일단 티빙 입장에서는 콘텐츠를 쌓아두는 것이 현실적인 목표지 아닐까 싶다. [서복]도 예상보다는 큰 화제를 모으지는 못했던 것도 사실이고.
영화 [미드나이트]의 제작사는 [브이아이피], [마녀], [뷰티풀 데이즈] 등을 만들었던 페퍼민트앤컴퍼니로, 가장 최근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된 [낙원의 밤]이었다. 공교롭게도 두 편 연속 스트리밍 서비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작품들을 공개하게 되었다. 제작사 입장에서는 아쉬움도 있을 듯 싶다.
영화 [미드나이트]는 살인을 목격한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가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의 타깃이 되면서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물이다. 주인공이 치명적인 약점을 갖고 있다는 것이 이 영화의 차별점이기는 하다. 다다만, 2016년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가 된 [허쉬, 2016]가 설정이 비슷하다.(이 작품은 정말 수작이다) 주인공 매디(여성)가 청각장애를 갖고 있고, 연쇄살인마가 매디를 타깃으로 설정하고 위협을 가하는 내용이었기 때문이다. 다만 [허쉬]는 외딴 산장이라는 것이 [미드나이트]와는 다른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부가적으로 일어나는 일도 다를테고.
이 작품의 포인트는 이 긴장감을 끝까지 가져갈 수 있는지와 두 주인공이 연기하는 캐릭터가 얼마나 흡입력있는지일 것 같기는한데, 어떻게 나왔을 지가 궁금하긴 하다. 비교대상이 있기에 더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