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래요? - coming SOON/2021년

#Respect / 리스펙트

728x90
반응형

 

Respect / 리스펙트

연출: 리슬 토미

각본: 트레이시 스콧 윌슨

출연: 제니퍼 허드슨, 르로이 맥클레인, 테이트 도노반, 포레스트 휘태커, 말론 웨이언스, 마크 마론, 조슈아 미켈, 메리 J. 블라이지

음악: 크리스 바워스

촬영: 크레이머 모겐소

편집: 에이브릴 베케스

제작: Metro-Goldwyn-Mayer, Bron Creative

배급: UAR (북미) / 유니버셜 (해외)

개봉: 2021년 8월 13일 (북미)

 

-유명 뮤지션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들은 있었다. 최근에만 봐도 프레디 머큐리와 퀸의 이야기를 그린 [보헤미안 랩소디] 있었고, 이후에는 엘튼 존의 이야기를 그린 [로켓맨] 있었으니까. 아마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마음을 여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기는 하다. 오랜 시간 많은 노래로 사랑 받은 음악인의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옮기는 것이.

2020년에도 아니, 2021년에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는 소울의 여왕 '아레사 프랭클린'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여성 뮤지션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가 많지 않았던 같기는 한데, 아레사 프랭클린 영화는 일찍 나왔어야 하지 않았나 싶긴 하다. 2018 세사을 떠난 아레사 프랭클린은 미국 음악사를 대표하는 음악인 명으로 지난 11월에는 그녀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어메이징 그레이스] 국내에서 개봉을 했었다.

영화 [리스펙트] 아레사 프랭클린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생전 아레사 프랭클린이 이왕이면 자신을 연기해줄 사람으로직접 지목을 했던 제니퍼 허드슨이 맡았고, 미국 연극과 뮤지컬에서 연출자로서 경력을 쌓은 리슬 토미 감독이 장편 연출작으로 작품을 맡았다.

제니퍼 허드슨 외에 테이트 도노반, 포레스트 휘태커, 말론 웨이언스, 르로이 맥클레인 등이 출연하고 있으며, 2021 8 13 북미에서 개봉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