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body / 노바디
연출: 일리야 나이슐러
각본: 데렉 콜스타드
출연: 밥 오덴커크, 코니 닐슨, 크리스토퍼 로이드, J.P. 매넉스, 폴 에시엠브르, 험벌리 곤잘레스, RZA
제작: 87North, Eighty Two Films, Odenkirk Provissiero Entertainment
배급: 유니버설 (북미)
개봉: 2021년 3월 26일 (북미) / 2021년 4월 7일 (북미)
- TV 시리즈 [베터 콜 사울 2015 - ]로 주연 배우로 자신의 입지를 제대로 굳힌 밥 오덴커크 주연의 액션 영화 [노바디]. 2020년 8월에 공개 예정이었던 이 작품은 모든 작품이 그랬듯이 코로나 19로 인해 개봉 일정이 연기가 되었고, 해를 넘긴 2021년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영화 [노바디]는 액션 영화 팬들이라면 눈여겨 볼 만한 작품이다. 묵직한 느낌의 '밥 오덴커크'라는 배우도 좋지만, 연출은 [하드코어 헨리, 2015]의 일리야 나이슐러 감독이 맡았으며, 각본은 '존 윅' 3부작의 각본을 썼던 데렉 콜스타드가 맡았기 때문이다. 제작도 존 윅 시리즈의 데이빗 레이치다.
포스터부터 예고편까지 관객들에게는 꽤 하드펀치를 날릴만한 작품처럼 보인다. 조용하게 살던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는 노바디 취급을 받던 한 중년의 남자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지키기 위해 악당을 향해 자신의 존재감을 제대로 증명하며 싸우는 이야기다.
스토리도 단순하지만 '존 윅' 시리즈가 그랬던 것처럼 액션은 제대로다. 밥 오덴커크라는 배우의 매력이 이 작품과 주인공 캐릭터를 한층 더 입체감 있게 만들어 준 것 같고. 이 작품이 흥행만 잘 된다면, '존 윅' 유니버스에 편입시키자는 이야기도 충분히 나올 것 같기는 한데, 어쨌든 이 작품 액션 영화 팬들이라면 반드시 체크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