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ve | 얼라이브
연출: 롭 그랜트
각본: 척 맥큐, 줄스 빈센트
출연: 토마스, 코퀘럴, 카밀 스톱스, 앵거스 맥페드옌,
제작: SC FILMS INTERNATIONAL, 775 Media Corp., Vamanos Films
배급: Cranked Up Films
개봉: 2020년 9월 18일 (애플TV 포함)
-공포 영화다. 유아인, 박신혜 주연의 [#살아있다]의 원제와 같지만('#' 빠진) 좀비 영화는 아니다. 러시아에서는 [쏘우: 더 비기닝]이라는 제목으로 VDO 서비스를 했다고 하는데, '쏘우' 시리즈와는 연관성이 없는 작품이다. 다만 설정은 비슷하다.
낯선 병원 침대 위에서 깨어난 여자와 남자. 그들은 이 병원에서 탈출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강구해보려 하지만, 이곳은 어떤 미친X가 만든 거대한 살육의 현장이었던 곳. 그곳에서 살아남으려는 두 사람과 두 사람을 잡으려는 한 미친X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 바로 [얼라이브]다.
살인마 역을 맡은 배우는 곧 개봉할 한국 영화 [강철비 2: 정상회담]에서 미국 대통령 역을 맡은 앵거스 맥페이든이고, 다른 배우들은 낯설기는 하다. 그래서 배우보다는 강렬한 공포에 집중하는 것이 맞는 작품일거러 예상은 되는데.
이 작품은 작년 많은 공포 영화제에서 공개가 되엇 관객상을 비롯해 수많은 상을 받기는 했다고 하니 공포 영화 팬들은 믿고 봐도 되는 작품이 아닐까 싶다. 몇몇 국가에서는 이미 2019년 VOD로 서비스가 되었거나 혹은 영화제로 계속 공개가 되었는데, 북미에서는 오는 9월 18일 정식으로 일반 관객과 만날 예정. 극장뿐 아니라 애플TV에서 함께 공개가 될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