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he Vigil | 더 비질

볼래요? - coming SOON/2020년

by 서던 (Southern) 2020. 7. 8. 11:50

본문

728x90
반응형
더 비질 (2019) 예고편

The Vigil | 더 비질

연출: 키이스 토마스
각본: 키이스 토마스
출연: 데이브 데이비스, 메나쉬 러스티그, 말키 골드먼, 린 코헨, 프레드 밀라메드, 로날드 코헨, 모셰 로벨
제작: Boulderlight Pictures
배급: 와일드 번치 디스트리뷰션 (프랑스),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북미), The Vergigo (영국)
개봉: 2020년 7월 29일 (프랑스)

-지금 전 세계가 공포 영화처럼 흘러가는 중임에도 공포 영화는 계속 만들어지고 있다. 세상보다 더한 공포를 느끼기 위함인 것인지, 아니면 세상의 공포를 맛보았으니 진짜 영화적인 즐거움을 위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영화 [더 비질]도 공포 영화다. 포스터에서 보면 '블룸하우스'의 이름이 나와있지만, 뉴스를 살펴보니 블룸하우스가 북미 배급권을 확보한 작품이라고 한다. 직접 제작한 작품은 아니지만, 이 작품의 공포 지수를 본다면 충분히 흥행 요소가 있다고 판단한 듯 싶다. 믿고 보라는 이야기겠지.

영화 [더 비질]에서 비질은 '철야 기도'를 뜻하기도 하는데, 주인공 야코브는 예전에 유대인 종교모임을 일컫는 하시딤의 일원이었으나, 지금은 신앙이 사라진 사람. 그러다가 어쩔 수 없이 쇼머(유대인 전통으로 어느 한 사람이 죽는  순간에서 매장될 때까지 지키는 것)를 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공포를 그리고 있다.

키이스 토마스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담당한 영화 [더 비질]은 2019년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호평을 들은 작품. 이 작품은 키이스 토마스 감독의 첫 번째 연출작으로 블룸하우스 프로덕션의 수장인 제이슨 블룸 대표 마음에 쏙들었는지, 리메이크 예정인 [초능력 소녀의 분노 Firestarter, 1984]의 연출자로 내정되어 작업 중이라고 한다.

재능있는 공포 영화 감독의 데뷔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작품 체크해두어야 할 듯.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