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wis Capaldi: How I'm Feeling Now / 루이스 카팔디: 하우 아임 필링 나우
연출: 조 펄먼
각본: 조 펄먼
출연: 루이스 카팔디
제작: BMG, 넷플릭스, Pulse Films
플랫폼: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공개일: 2023년 4월 5일 (전 세계)
-전 세계 음악팬의 사랑을 받는 스타가 갑자기 등장하면 당연히 라디오 스타뿐 아니라 비디오 스타로서의 기대도 갖기는 한다. 물론 팝스타가 꼭 비디오 스타일 필요는 없지만 뭔가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에드 시런이 그런 이미지를 확 깨버렸고, 그 뒤를 이어 등장한친구가 있으니 바로 루이스 카팔디다.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출신의 1996년생의 이 젊은 가수는 ‘Someone You Loved’로 영국 싱글차트 1위 및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한 번에 세계적인 팝스타가 되었다. 실제로 그의 공연이나 비디오를 봤을 때는 목소리만 듣고 상상했던 모습과는 다소 동 떨어진 모습이어서 놀라기는 했다. 동네에서 흔히 볼 법한 매우 평범한 친구랄까. 그런데 그 모든 것을 다 사라지게끔 하는 그의 목소리와 노래를 듣고 있으면 감탄만이...
2019년에 발표한 데뷔 앨범 <Divinely Uninspired to a Hellish Extent (2019)>는 영국에서는 앨범차트 6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차트에만 140여 주 이상을 머무르면서 스테디 셀러가 되었는데, 발매 이후 70주 동안 톱10을 벗어나지 않았을 정도이니 진짜 얼마나 대단한 인기를 끌었는지 알 수 있다. 2023년에는 4년 만에 두 번째 정규 앨범인 <Broken by Desire to Be Heavenly Sent (2023)> 발매를 앞두고 있는데, 앨범 발 매전에 넷플릭스에서는 먼저 다큐멘터리를 통해 그를 만날 수 있다.
싱글 히트곡이 여러 곡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정규 앨범 한 장뿐인 가수의 다큐멘터리라는 점이 놀랍다. 뭐 그리 할 말이 있을지도 궁금하고. 물론 그는 투렛증후군을 앓고 있다는 점에서 아마도 쉽지 않은 이야기를 볼 수 있기는 할텐데, 그래도 궁금하긴 하다. 이 친구를 다큐멘터리를 만들 정도로 대단한가 싶기도 하고(앞서 대단하다고는 했지만서도..)
재밌게도 이 친구는 어린시절 슬립낫, 어벤지드 세브폴드와 같은 메탈 밴드 음악에서 블링크-182, 버스티드같은 펑크 음악을 듣었다고, 파올로 누티니, 조 카커의 음악에서 소울풀 팝뮤직에 감명받아 지금의 그를 만든 히트곡들을 부르고 있는데…다시 살펴봐도 범상치 않은 친구인 것만은 분명하다. 참고로 디즈니+에서는 비디오 스타로서의 한계를 먼저 깼다고 생각한 에드 시런의 다큐멘터리가 공개될 예정이다.
"위 제품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