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ロストケア / 로스트 케어

볼래요? - coming SOON/2023년

by 서던 (Southern) 2022. 12. 1. 22:15

본문

728x90
반응형
로스트 케어 (ロストケア, 2023) 예고편

ロストケア / 로스트 케어

 

연출: 마에다 테츠 (노후자금이 없어! 연출)

각본: 마에다 테츠

원작: 하마나카 아키 (로스트 케어 / 현대문학)

출연: 마츠야마 켄이치, 나가사와 마사미, 에모토 아키라, 스즈카 오지, 사카이 마키, 토다 나호, 미네무라 리에 외

제작: Dragonfly Entertainment, 니카츠

배급: 니카츠

개봉: 2023년 3월 24일 (일본)

 

-<제16회 일본 미스터리문학대상 신인상 수상>, <2014 미스터리를 읽고 싶다! 신인 1위>, <2014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0선> 등 데뷔작으로 추리 소설계를 이끌 작가로 꼽힌 하마나카 아키. 그의 데뷔작인 <로스트 케어>는 심사 위원 전원이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는데, 바로 이 작품을 영화로 옮겼다.

 

<로스트 케어>는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일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개호 대상 노인 연쇄 살인 사건이 중심에 있는 작품이다 (개호介護 - 일상생활에서 환자 혼자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을 다른 사람이 대신 해주는 행위)

 

너무나도 친절한 개호사가 노인과 간병인을 살해한 용의자 선상에 오르고, 이 용의자를 조사하다가 그가 근무했던 병원에서 이상할 정도로 노인의 사망률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가 살인범인지 살인범이라면 왜 그렇게 사람을 죽였는지를 밝혀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마츠야마 켄치이와 나가사와 마사미가 연쇄 살인 용의자와 검사로 대립하게 되는 주인공을 맡았고, [노후자금이 없어!]를 연출했던 마에다 테츠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가 되었던 [그 남자, 좋은 간호사, 2022]와 사건은 비슷하지만 이 이야기는 고령화 사회라는 사회적인 문제를 담아서 좀 더 다르게 풀어낸 듯 싶다. 고령화 사회가 일본만의 문제가 아니고 우리에게도 해당되는 상황이다 보니 호기심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일 수도. 

로스트 케어 (ロストケア, 2023) 포스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