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eath on the Nile / 나일 강의 죽음

볼래요? - coming SOON/2022년

by 서던 (Southern) 2020. 8. 19. 22:40

본문

728x90
반응형
나일 강의 죽음 (2020) 메인 예고편 - 한글 자막
나일 강의 죽음 (2020) 티저 예고편 - 한글 자막
나일 강의 죽음 (2020) 티저 예고편 - 한글 자막

Death on the Nile / 나일 강의 죽음

연출: 케네스 브래너
각본: 마이클 그린
원작: 아가사 크리스티
출연: 케네스 브래너, 갤 가돗, 레티티아 라이트, 아미 해머, 아넷 베닝, 알리 파잘, 톰 베이트먼, 엠마 맥키, 러셀 브랜드
음악: 패트릭 도일
촬영: 해리스 잠발로코스
편집: 우나니 돈게일
제작: Scott Free Productions, TSG Entertainment, Kinberg Genre, The Mark Gordon Company
배급: 20세기 스튜디오
개봉: 2022년 2월 11일 (북미) / 2022년 2월 9일 (한국)

-코넌 도일만큼이나 유명한 추리 작가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 역시 영화로 많이 만들어졌다. 가장 최근에 선보였던 작품이 2017년도 개봉했던 [오리엔트 특급 살인]이었다. 케네스 브래너가 직접 연출과 주연을 맡았고, 페넬로페 크루즈, 윌렘 데포, 주디 덴치, 조니 뎁 등 화려한 캐스팅만으로도 영화팬들의 이목을 끌었던 작품.

케네스 브래너는 아가사 크리스티가 창조해낸 에르큘 포와로 역을 맡으면서 오리엔트 특급열차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을 해결했었는데, 이 작품의 인기로 인해 케네스 브래너는 다시 한 번 살인 사건 해결을 위한 포와로 역으로 돌아온다. 물론 연출도 하면서.

포아로를 다시 만날 수 있는 작품은 아가사 크리스티 작가가 1937년 발표한 <나일강의 죽음>이다. 1978년 영화로 제작이 되기도 했던 작품이고, 이번에는 기차가 아닌 나일강을 따라 유유히 움직이는 유람선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이다.

이번 [나일강의 죽음]에도 화려한 캐스팅이 일단 눈에 확 들어오는데, 갤 가돗, 아미 해머, 러셀 브랜드뿐 아니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상담소]의 여주인공 메이브 역의 엠마 맥키도 주요 출연진으로 이름을 올렸다. 추리 소설의 고전이고, 인터넷 몇 번만 두드리면 범인과 사건의 개요를 모두 알 수 있지만, 그럼에도 이걸 스크린으로 만날 수 있으니 추리하는 재미를 느끼는 것도 이 작품을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케네스 브래너는 포와로 유니버스를 계속 확장해나가고 싶다고 밝힌 적도 있었는데, 코로나19로 극장가가 예년 같지는 않겠지만, [나일강의 죽음]이 흥행에서 가능성을 보인다면 만들지 않을 이유도 없어 보인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