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r. 브레인 / Dr. Brain

볼래요? - coming SOON/Apple TV+ 가이드

by 서던 (Southern) 2021. 10. 25. 19:40

본문

728x90
반응형

 

Dr. 브레인 (Dr. Brain, 2021) 공식 예고편

Dr. 브레인 / Dr. Brain

연출: 김지운
각본: 김진아, 고영재, 김지운
원작자 : 조재홍

웹툰원작: 홍작가 (Dr. 브레인 - 다음웹툰 / 카카오페이지)
출연: 이선균, 이유영, 박희순, 서지혜, 이재원
제작: Bound Entertainment, Dark Circle Pictures, Kakao Entertainment, YG Studioplex
배급: Apple TV+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1년 11월 4일 (전 세계)

 

-애플TV+의 갑작스런 국내 진출 소식에 반가우면서도 당황스럽다. 디즈니+ 론칭일을 기다렸던 팬들, 그리고 디즈니+ 론칭에 대비하고 있던 넷플릭스로서도(알고는 있었을테지만) 경쟁자가 하나 더 늘어나게 된 것으로 대한민국에서의 스트리밍 서비스 대전은 더더욱 흥미로워지는 듯.

애플TV+가 디즈니+보다 약 8일 정도 앞서 론칭하면서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했는데, 바로 [Dr. 브레인]이다. 김지운 감독이 각본, 연출, 제작 등 시리즈의 모든 것을 담당했고, 이선균을 중심으로 이유영, 박희순, 서지혜, 이재원 등이 출연한다. [Dr. 브레인]은 2016년 8월, 다음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홍작가의 동명의 작품으로 이를 실사로 옮긴 애플 TV+ 버전의 [Dr.브레인]은 의문의 사고로 가족이 세상을 떠나고, 이 비극적인 미스터리를 풀기 위한 천재 뇌과학자 세원(이선균)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Dr. 브레인]은 [인랑, 2018] 이후 3년 만에 신작을 들고 온 김지운 감독 작품이다. 김지운 감독의 작품들을 생각하면 일단 시각적인 면에서 눈이 즐거울 것은 예상은 된다. 게다가 이선균 , 이유영, 박희순(넷플릭스의 [마이 네임]에 이어 애플 TV+ 까지 진출!), 서지혜까지 배우들 역시 탄탄하고. 원작인 웹툰 또한 완성도도 높고, 팬층도 두터운 지라 많은 관심을 받을 것 같다. [Dr. 브레인]은 총 6개의 에피소드로 이뤄져 있으며, 11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한 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이 점은 조금 아쉽기는 하다)

IP 사업에 열심인 카카오가 제작사로 참여했고, 파트너로 애플을 선택한 것이나 마찬가지인데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도 궁금하고 애플TV+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에 비해서는 애플의 한 카테고리처럼 보이는지라 폭넓은 관심을 바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애플TV+ 오리지널 콘텐츠 또한 보물같은 콘텐츠들이 가득한지라 많은 사람들은 또 이 스트리밍 서비스이 시간과 돈을 바쳐야 할 것이다. 이제 HBO Max가 정식으로 들어와 준다면 정말 구독자 입장에서는 스트리밍 지옥에 빠지는거 아닌가 모르겠다.

2021년 3월, 애플은 보도자료를 통해 [Dr. 브레인]의 제작을 진행한다는 것을 밝힌 바 있지만, 이것이 애플TV+의 국내 론칭까지 이어지리라고는 생각을 못했다. 어쨌든 이렇게 서비스를 오픈함과 함께 모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만한 콘텐츠까지 가져왔는데, 론칭을 앞둔 디즈니+의 대응이 궁금하고, 넷플릭스의 정상 수성 전략은 무엇일지. 단순하지만 사람들은 '쇼 미 더 콘텐츠'를 외칠 것이고, 컴피티션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Dr. Brain | Apple TV+

From visionary filmmaker Kim Jee-woon. Brilliant brain scientist Sewon (Lee Sun-kyun) suffers a horrific personal tragedy. Desperate to uncover what h…

tv.apple.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